탁월한 노하우

쇼파드는 1860년대부터 삶의 기쁨을 찬미하는 대담한 주얼리를 선보여 왔습니다. 제품의 제작 방식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영 방식에 있어서도 쇼파드는 창의성과 혁신의 원천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레드 카펫 위에서 펼쳐지는 호화로운 연회에서도, 사랑에 빠진 연인의 저녁 식사 자리에서도, 늘 행복과 기쁨 그리고 열정의 동반자로 함께 합니다. 쇼파드는 브랜드의 명예를 걸고, 진출하는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워치 메이킹과 주얼리 메이킹 분야에서 디자인부터 제품 제작까지 30가지 이상의 특별한 장인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예술적 도전이라 할 수 있는 쇼파드의 주얼리 안에는 장인들의 뛰어난 재능을 통해 쇼파드만의 특별한 역사와 전통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쇼파드의 심장과 같은 존재인 장인들은 탁월한 품질의 워치와 주얼리 제품들을 제작하면서 브랜드의 명성을 드높이는데 기여합니다. 쇼파드는 아뜰리에 내부의 전문적인 조직을 통해 장인들의 재능을 더욱 풍요롭게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전해지는 노하우는 미래 세대 장인들의 소중한 유산이 되어 쇼파드의 역사와 전통을 영원히 계승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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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파드(Chopard) | 캐럿(Carat) | 투명도(Clarity) | 컬러(Color) | 컷(Cut)

쇼파드(Chopard)

쇼파드는 형광(fluorescence)이 전혀 없는 'none'과 미세하게 나타나는 'faint' 사이의 다이아몬드만을 사용합니다. 모든 원석을 개별적으로 검사하여 가장 아름답고 품질이 뛰어난 원석만을 선별합니다. 원석은 10배율 확대경을 사용한 내포물 검사를 통해 11개의 공식적인 등급으로 분류되는데, 쇼파드는 그 중 특별히 투명한 다이아몬드만을 사용합니다.

캐럿(Carat)

캐럿은 보석의 질량 측정 단위입니다. 다이아몬드의 중량은 캐럿으로 표기하며, 1캐럿은 0.20g에 해당합니다. 캐럿은 고대에 다이아몬드의 무게 측정에 사용하던 캐럽나무 열매에서 그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쇼파드는 0.20캐럿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캐럿과 커팅 방식의 다이아몬드로 장식된 솔리테어 링을 선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캐럿이 높을수록 다이아몬드의 가격도 올라가지만, 나머지 다른 C와의 조합도 다이아몬드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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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도(Clarity)

다이아몬드는 수백만 년 전 지구 내부에서 높은 온도와 압력을 받아 만들어진 자연의 작품입니다. 이러한 결정화 과정에서 원석 안에 내포물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불순물의 개수와 크기, 성질 등은 다이아몬드의 순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원석은 10배율 확대경을 사용한 내포물 검사를 통해 11개의 공식적인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쇼파드는 확대경으로 보이는 내포물이 전혀 없는 'FI (Internally Flawless)'와 매우 미세한 내포물이 있는 'VS (Very Small Inclusions)' 등급 사이의 특별히 투명한 다이아몬드만을 사용합니다. 이는 즉, 육안으로는 전혀 내포물을 확인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컬러(Color)

컬러 역시 다이아몬드의 품질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귀한 원석은 완벽한 화학 구조 덕분에 완전히 무색 투명한 컬러를 자랑합니다. 화이트 다이아몬드의 미묘한 컬러는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국제적인 평가 기준에 따라 특별한 화이트 컬러인 D부터 옐로우 컬러인 Z단계까지 구분됩니다. 쇼파드는 D등급과 G등급 사이에 있는 가장 아름다운 컬러의 다이아몬드만 선별합니다.

컷(Cut)

다이아몬드는 주변의 빛을 포착하고 반사하는 과정에서 찬란한 빛을 발산합니다. 따라서 커팅을 통해 다이아몬드의 광택과 광채, 반짝임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커팅은 '4C' 중 가장 중요한 품질 결정 요인의 하나로서, 유일하게 사람의 기술이 영향을 미치는 부분입니다. 커팅 과정에는 고도로 훈련된 장인의 뛰어난 기술이 필요하며, 이상적인 비율의 각면 작업을 통해 다이아몬드의 진정한 아름다움이 드러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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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

쇼파드는 국제 공인 감정 기관인 미국 보석감정위원회(Gemological Institute of America, GIA)와 다이아몬드 하이 카운실(Hoge Raad voor Diamant, HRD)에 다이아몬의 감정을 의뢰합니다. 이러한 기관에서는 여러 명의 보석감정 전문가들이 모든 다이아몬드를 대상으로 철저한 검사를 통해 진품 여부를 확인하고 원석의 특성을 객관적으로 평가한 후, 인증 번호를 부여합니다. 또한 쇼파드의 모든 보석에는 오리지널 쇼파드 제품임을 증명하는 원산지 증명서가 함께 첨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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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책임

쇼파드는 고객 및 협력 업체와의 관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입니다. 이 중요한 가치를 보존하고 유지하기 위하여 쇼파드는 2010년 주얼리 산업 관행 책임위원회(Responsible Jewellery Council, RJC)에 가입했습니다. 이 비영리 단체의 목표는 보편적 인권을 보장하고, 주얼리 산업 공급망의 모든 관련 집단들이 책임감 있는 윤리적, 사회적, 환경적 관행을 확립하도록 촉구하는 일입니다. 쇼파드는 RJC의 인증을 받은 회원일 뿐만 아니라, 분쟁 지역에서 채굴된 다이아몬드의 유통을 통제하는 국제 기관인 킴벌리 프로세스(Kimberley Process)와 세계 다이아몬드 위원회(World Diamond Council)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규정의 보다 적극적인 준수를 위하여 쇼파드는 모든 공급 업체를 대상으로 분쟁 지역 다이아몬드의 매매와 원산지가 불분명한 원석의 취득을 금지하는 자율 점검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따라서 쇼파드 아뜰리에에서 제작되는 모든 주얼리 제품에는 규정에 부합하는 지역에서 채굴되었음을 보증하는 원산지 증명서가 함께 첨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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