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 Foundry Artisan Paulo

파울로(Paulo)

골드 주조 장인

매뉴팩처의 이 비밀스러운 공간에서는 수 세기 전부터 선망의 대상이었던 소재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곳에는 얼핏 봐서는 그 무게와 밀도가 짐작되지 않는 작고 눈부신 금괴들이 놓여 있습니다. 이 분야를 지휘하는 파울로는 쇼파드의 골드 주조 장인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시계와 주얼리를 제작하는 매뉴팩처의 장인들이 사용할 골드를 가공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쇼파드는 2018년부터 이 고귀한 재료를 윤리적이고 책임 있는 방식을 통해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쇼파드 메종에서 골드는 모든 것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골드 케이스에는 시계를 작동시키는 무브먼트가 조립되고, 골드 링의 바디와 체인에는 화려한 보석이 세팅됩니다. 하지만 쇼파드 제품의 골드 소재는 더욱 특별한 광채를 발산합니다. 2018년부터 쇼파드 아뜰리에에서 사용되는 골드는 100% 윤리적인 원산지에서 공급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여정을 이끌어가는 연금술사가 바로 파울로입니다. 행운이 깃든 우연한 계기로 이 직업을 접하게 된 파울로는 지금까지도 열정적으로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쇼파드 컬렉션을 착용하는 여성과 남성들을 빛내 줄 골드를 가장 처음 접하는 메종의 장인이 자신임을 잘 알고 있는 그는 2001년 메종의 매뉴팩처에 합류한 이후, 이러한 영광에 힘입어 일에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파울로는 보안이 철저한 아뜰리에에서 18K 금괴를 가공하는 데 사용될 모든 재료를 공급받습니다. 그는 이 재료들을 도가니에 넣고 1,000도 이상으로 가열한 후, 용해된 혼합물을 주형에 부어 막대 형태로 만든 다음 물로 식혀 결정화합니다. 압연 된 금괴는 합금 소재를 단단하게 만들어줍니다. 쇼파드의 뛰어난 연금술사인 파울로는 이러한 과정을 수없이 반복하면서도 항상 정확성을 유지합니다.

"저는 쇼파드의 100% 윤리적 골드 소재를 관리하고 이 진귀한 메탈을 변형시키기 때문에, 혹자는 저를 연금술사로 생각합니다. 저는 전 세계 사람들이 제가 가공한 골드로 만든 시계나 주얼리를 착용한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어떻게 보면 그들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 기여한 셈이니까요."

파울로(Paulo), 골드 주조 장인

쇼파드

제련소를 보유한 특별한 메종

직접 운영하는 귀금속 제련소를 보유한다는 것은 보기 드문 특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조 아뜰리에에서 제품에 사용되는 합금 소재의 원료부터 가공하는 워치메이킹 및 주얼리 매뉴팩처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시계와 주얼리는 순금으로 제작되지 않습니다. 금은 본래 매우 무른 소재이므로, 은과 구리, 팔라듐을 순금에 첨가한 합금 소재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들의 배합에 따라 핑크, 옐로우, 화이트 등 18K 골드 소재의 컬러가 결정됩니다. 쇼파드는 1978년부터 아뜰리에의 중심에서 이러한 과제를 수행해 왔습니다.

파울로(Paulo), 골드 주조 장인

« 진정한 명품이라면 실질적인 공급 과정을 알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저는 쇼파드의 골드 소싱 프로그램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는 아티스틱 디렉터로서 고객들과 함께 각 작품의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고객들이 우리 제품을 자랑스럽게 착용할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


캐롤라인 슈펠레(Caroline Scheufele)

portrait of artisan Paulo portrait of artisan Paulo

Artisan of emotions

Meet our artisans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