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onished view of mountains and forest estonished view of mountains and forest

쇼파드의 지속 가능한 리더십

인식 고취 및 참여

쇼파드는 업계 내 주요 지속 가능성 문제들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며, 이해관계자의 참여와 세간의 이목을 끄는 파트너십을 통해 환경 정의 아젠다(Environmental Justice Agenda)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메종은 업계 리더들과 패널 토론을 진행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비즈니스 전략에 통합하는 방법, 공급망의 투명성 제고 방법, 고객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 지속 가능한 채굴 공정을 달성하는 방법 등 시계 및 주얼리 산업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spoon full of thousand golden bullets

메시지 전파

바젤월드 공정 채굴 골드 심포지엄

2018년 3월, 메종은 여러 업계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수준 높은 패널 토론을 개최하고 2018년 7월까지 쇼파드가 100% 공정 채굴 골드 지위를 획득할 것이라는 사실을 발표했습니다. 비즈니스 오브 패션(Business of Fashion)의 CEO 겸 창립자 임란 아메드(Imran Amed)가 사회를 맡았으며 인권변호사 셰리 블레어(Cherie Blaire), 콜린 퍼스(Colin Firth) 및 리비아 퍼스(Livia Firth), 줄리안 무어(Julianne Moore), 아리조나 뮤즈(Arizona Muse), 로이 왕(Roy Wang) 등 다양한 회원들이 패널로 참여했습니다.

패널은 기업이 지속가능발전목표(SDG)를 사업 전략에 성공적으로 구현하는 방법과 적절하고 이해하기 쉬운 목표를 설정하는 것의 중요성,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직면하는 과제들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pair of jewellery earrings


메시지 전파

그린 카펫 챌린지

쇼파드는 그린 카펫 챌린지(GCC) 및 에코 에이지(Eco-Age)와의 협업을 통해 세간의 이목을 끄는 이벤트로 지속 가능성과 관련된 문제들을 대중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GCC는 전 세계 지속 가능한 패션의 선두 주자로, 출시 이후 전 세계의 모든 주요 패션 디자이너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레드 카펫에 선 유명 인사들과 함께 해왔습니다. 쇼파드는 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며 쇼파드의 아름다운 작품 뒤에 숨겨진 이야기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린 카펫 컬렉션에 사용된 모든 소재는 에코 에이지의 환경 및 사회적 기준에 따라 평가되며, 원료의 출처도 신중하게 평가됩니다. 비록 파트너 행동 강령에 명시된 기준은 쇼파드에서 사용하는 모든 소재에 적용되지만, 그린 카펫 컬렉션에서는 공급망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다이아몬드, 블랙 오팔, 에메랄드, 파라이바 투르말린과 같은 주요 소재들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노력

자선 사업

쇼파드에서는 럭셔리 제품의 가치를 사람과 지구의 건강 및 행복과 동일 선상에 놓고, 아이코닉한 작품의 스페셜 에디션에서 발생하는 판매 수익의 일정 비율을 다수의 비영리 단체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eagle flying in the air

자선 협업 활동

이글 윙스 재단(EAGLE WINGS FOUNDATION)

여러 세대에 걸쳐 가족 경영을 유지해온 쇼파드 메종은 미래의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를 생각합니다. 알파인 이글 컬렉션의 출시와 함께, 칼-프리드리히 슈펠레(Karl-Friedrich Scheufele)는 '이글 윙스'라는 이름의 새로운 재단을 공동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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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gle chopard happy hearts collection

자선 협업 활동

HAPPY HEARTS 컬렉션

관대함은 쇼파드의 가치 중 하나이며, 메종은 Happy Hearts 컬렉션을 통해 중요한 자선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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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tra nemcova smiling and posing with chopard's jewellery

자선 협업 활동

올 핸즈 앤 하트 스마트 응답(ALL HANDS AND HEARTS SMART RESPONSE)

2009년부터 쇼파드는 페트라 넴코바(Petra Nemcova)와 함께 올 핸즈 앤 하트 스마트 응답을 지원하며, 자연재해의 영향을 받은 지역의 학교들을 안전하고 회복 가능한 방식으로 재건하고 있습니다. 캐롤라인 슈펠레(Caroline Scheufele)는 Happy Hearts 컬렉션의 수익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레드 하트와 춤추는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하트가 특징인 스페셜 에디션 18캐럿 로즈 골드 뱅글을 출시했습니다.

Natalia vodianova  close-up


자선 협업 활동

네이키드 하트 재단(NAKED HEART FOUNDATION)

쇼파드가 선보인 핑크 마더 오브 펄 하트로 장식한 Happy Hearts 스페셜 에디션 뱅글의 전체 판매 수익 중 일부는 특수한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지원하는 단체인 네이키드 하트 재단에 기부됩니다. 슈퍼모델이자 자선가인 나탈리아 보디아노바(Natalia Vodianova)가 2004년에 설립한 이 자선단체의 주된 목표는 놀이를 장려하고 가족을 위한 무료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과 특수한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열린 마음을 가진 포용적인 사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재단은 특수한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지원하는 러시아의 소규모 NGO 단체들을 지원하고 가족 지원 센터를 운영하며, 특수 학교 및 유아원의 교사들이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자폐 아동을 도울 수 있도록 훈련을 제공하고 특수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부모들을 위한 통합적인 여름 캠프를 운영합니다.

Sheikha Moza close-up

자선 협업 활동

에듀케이션 어보브 올(EDUCATION ABOVE ALL)

셰이크 모자 빈트 나세르(Sheikha Moza bint Nasser)가 2012년 설립한 에듀케이션 어보브 올은 교육을 통해 전 세계의 인간, 사회, 환경 문제들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한 Happy Hearts 브레이슬릿은 18캐럿 로즈 골드 또는 화이트 골드로 출시되며, 춤을 추는 다이아몬드를 감싼 하트와 “Educate a Child” 원형 장식이 서로 마주 보며 우아한 “파드되(pas de deux)”를 만들어냅니다. 쇼파드는 특히 빈곤, 환경적 요인, 문화적 장벽, 갈등으로 위협받는 곳에 사는 아이들이 학교에 갈 수 있도록 돕는 "Educate a Child”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josé carreras close-up

자선 협업 활동

호세 카레라스(JOSÉ CARRERAS)

세계적으로 유명한 성악가인 호세 카레라스(José Carreras)는 자신의 백혈병이 완치되고 나서 1년이 지난 후, 1988년 7월 백혈병의 치료와 관련된 각종 연구 및 과학 프로젝트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재단을 건립했습니다. 재단은 더 많은 환자에게 치료 기회를 제공하고 골수 이식 장비가 마련된 병원을 확보하는 일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1996년 출시된 호세 카레라스 워치 컬렉션 중 최초 리미티드 에디션의 백 케이스에는 세계 각지의 오페라하우스가 인그레이빙되어 있었습니다.

호세 카레라스 백혈병 재단(Jose Carreras Leukemia Foundation)과 쇼파드는 단단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L.U.C XP 워치의 판매를 통해 백혈병 치료를 지속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쇼파드의 지속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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