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L.U.C 풀 스트라이크

L.U.C 풀 스트라이크

L.U.C 풀 스트라이크
L.U.C 풀 스트라이크

L.U.C 풀 스트라이크, 유일한 소리

2016년 말에 출시된 L.U.C 풀 스트라이크는 쇼파드 매뉴팩처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쇼파드 최초의 미닛 리피터 워치이며, 세계 최초의 몇 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파이어 공이 시, 15분, 분 단위로 시간을 알립니다. 매우 독창적인 구조, 제네바 홀마크 인증을 받은 탁월한 마감, 그리고 무엇보다 특별한 음질은 쇼파드 워치 중에서도 매우 두드러지는 특징입니다. 세련된 외관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이 모델은 L.U.C 컬렉션의 특징인 최고의 전문 기술과 독창성, 품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L.U.C 풀 스트라이크는 아름답게 울려 퍼지는, 수정처럼 맑고 독특한 사운드 시그니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은 C와 F 두 음정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사파이어를 처음으로 음향 발생기와 증폭기로 사용해 유례없이 풍부한 음향을 선사합니다.

L.U.C 풀 스트라이크, 2017 ‘에귀으 도르’ 그랑프리상 수상

칼-프리드리히 슈펠레(Karl-Friedrich Scheufele)는 다음과 같은 수상 소감을 남겼습니다. “오늘 저녁에 에귀으 도르(Aiguille d’Or) 상을 수상할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 뜻밖의 결과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2016년 쇼파드 매뉴펙처 20주년을 맞이하여 L.U.C 풀 스트라이크라는 탁월한 시계를 선보였습니다. 저는 우리가 참으로 특별한 모델을 만들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까지 큰 영광은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L.U.C 풀 스트라이크는 무브먼트 개발의 전통을 준수하면서 주요 컴플리케이션 중 하나에 중요한 혁신을 도입하여 이를 재해석한 모델입니다. 제가 앞장서 주도하기는 했지만 무브먼트 디자이너에서 시계 제조 및 데코레이션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서의 전문 기술과 지칠 줄 모르는 헌신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수년 동안 도와준 가족 모두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정말 멋진 모험입니다”

쇼파드의 기술적 독창성

이러한 음향적 성과 뒤에는 쇼파드 매뉴팩처에서 만든 가장 정교하고 혁신적인 무브먼트 중 하나가 있습니다. 개발에 거의 17,000시간이 소요되었고 3개의 특허를 출원한 칼리버 08.01-L이 바로 그 무브먼트입니다. 쇼파드는 스트라이킹 시스템 전체의 작동과 인체공학적 요소는 물론 공의 특성과 관련된 역사적인 쟁점들을 자체적으로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사용하여 해결했습니다. 특히 이 무브먼트는 미닛 리피터를 손상시킬 수 있는 부적절한 취급으로부터 무브먼트를 보호하는 일련의 안전장치를 갖추었습니다. 크라운을 한쪽 방향으로 돌리면 무브먼트에 동력을 저장하고, 다른 방향으로 돌리면 스트라이킹 메커니즘에 동력을 저장합니다. 따라서 L.U.C 풀 스트라이크는 미닛 리피터 부문에서 가장 긴 12번을 12:59에 칠 만큼 충분한 에너지가 축적됩니다. 2시 위치에 두 개의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두 개의 중첩된 핸드가 각각 스트라이킹 메커니즘과 무브먼트의 동력 지속 시간을 표시합니다.

L.U.C 풀 스트라이크의 진정한 강점은 제네바 홀마크 인증을 받은 세련된 시계에 걸맞게 이 모든 인상적인 기술적 위업이 손목에서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크라운에 통합된 푸시버튼을 누르면 시, 15분, 분마다 벨이 울리며 착용자와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기쁨을 선사합니다.

뛰어난 특성을 지닌 사파이어

투명 사파이어 크리스탈은 전통적으로 시계의 긁힘 방지 글래스에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매우 단단하고 균일한 이 소재는 놀라운 음향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쇼파드는 이를 성공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스틸이나 골드로 제작된 일반적인 미닛 리피터의 공은 타격을 받으면 진동하며 특유의 소리를 냅니다. 사파이어 공이 장착된 L.U.C 풀 스트라이크는 유일하고 특별한 워치입니다. 또한 쇼파드는 목표를 한 단계 높여 공과 글래스가 일관된 하나의 세트를 형성하도록 구성했습니다. 공과 시계 글래스는 하나의 사파이어 블록으로 함께 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용접이나 접착제 또는 나사가 필요없는 하나의 덩어리를 형성합니다. 시계 제조 역사상 처음으로 시도된 독특한 구조이며 특허를 받았습니다. 하이파이 분야에서와 마찬가지로 시계 산업에서 소재의 단절은 음향파의 전달에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공과 시계 글래스가 물리적으로 하나인 상태라면 소리의 힘과 독특한 개성을 시계 외부로 직접 전달하게 됩니다.

사파이어의 또 다른 장점은 완벽한 견고성입니다. 스틸 해머로 150만 번을 때리는 시험에서도 파손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경도는 당연히 사파이어 가공에서 가장 큰 어려움으로 나타납니다. 공과 사파이어 글래스의 연결부를 파손시키지 않고 이처럼 견고한 소재의 작은 부품을 가공하려면 강력하고 정확한 공구가 필요했습니다. 공-글래스 세트를 가공하는 데만도 3년 이상의 개발 기간이 필요했습니다. 이는 기술적, 그리고 인간적인 쾌거입니다.

L.U.C 타임피스의 특별한 품격

고도의 기술로 구성된 L.U.C 풀 스트라이크는 매우 우아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워치이기도 합니다. L.U.C 시계의 디자인 코드를 유지한 이 모델의 수직 새틴 브러싱 마감 케이스 밴드는 폴리싱 마감 베젤 및 케이스백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케이스 뒷면의 장식은 모두 수공으로 인그레이빙 되었으며, 케이스는 18캐럿 공정채굴(Fairmined) 골드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라벨은 쇼파드가 윤리적이고 공정하고 지속 가능한 작업으로 채굴된 골드를 제공받았음을 인증합니다. 직경 42.5mm, 두께 11.5mm인 적정 크기의 케이스는 우아하고 조화로운 라인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미닛 리피터에는 타격 메커니즘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와인딩 레버가 장착됩니다. L.U.C 풀 스트라이크의 미닛 리피터는 크라운과 동축을 이루는 푸시버튼을 눌러 작동시킵니다. CITES 인증 더블 사이드 앨리게이터 레더 스트랩은 수공 바느질과 식물 염색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다이얼 쪽에서건 무브먼트 쪽에서건 차이가 없는 완벽한 고급 레더를 감상할 수 있는 스트랩입니다.

구성의 예술

칼리버 08.01-L은 탁월한 구조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미닛 리피터는 모두 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 층은 시간을 측정하고 다른 층은 시간을 음정으로 변환하는 구조입니다. 두께가 11.5mm에 불과한 L.U.C 풀 스트라이크는 500개 이상의 부품으로 구성된 무브먼트를 갖춘 새로운 L.U.C 칼리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칼리버의 한쪽에 있는 배럴과 기어 트레인 및 레귤레이팅 장치는 시계의 본체를 구성하며, COSC 크로노미터 품질 인증을 받은 6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합니다. L.U.C 풀 스트라이크는 고급 타임피스의 디자인과 인증된 정밀도를 보유한 L.U.C 컬렉션 모델을 구상했던 칼-프리드리히 슈펠레 공동 CEO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이 미닛 리피터 메커니즘은 기존 방식과는 달리 다이얼쪽에서 완전히 보이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L.U.C 풀 스트라이크 스틸 해머는 타격력을 개별적으로 변경할 수 있어 워치메이커가 음향 강도를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무브먼트 보호

미닛 리피터 메커니즘은 워치메이킹 기술에서 가장 복잡하고 까다로운 상호작용 시스템입니다. 수많은 무브먼트 부품들이 움직이고 있어 그만큼 파손될 위험도 높습니다. 따라서 쇼파드는 칼리버 08.01-L를 보호하기 위한 세 가지 안전 장치를 장착했습니다. 스트라이킹 메커니즘의 파워리저브는 세미 톱니 휠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파워리저브가 너무 낮으면 미닛 리피터 차임이 비활성화됩니다. 따라서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 소리가 약해집니다. 또한 스트라이킹 메커니즘의 파워리저브를 극대화하기 위해 칼리버 08.01-L의 커플링 클러치에 특허를 받은 독창적인 장치를 통합시켰습니다. 커플링 및 커플링 해제 중에는 레귤레이터가 회전하지 않으며, 모든 것이 지정된 위치에 있는 경우에만 스트라이킹 메커니즘이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차임벨이 울리는 동안 크라운이 무브먼트와 분리되므로 무브먼트를 손상시킬 수 있는 시간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두 번째 작동을 시도하는 경우 스트라이킹 메커니즘의 커플링 클러치에 힘을 가할 수 있어 크라운에 내장된 푸시버튼도 이때 비활성화됩니다.

디테일 감각

디테일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 L.U.C 풀 스트라이크의 무브먼트와 케이스는 제네바 홀마크 인증을 받았습니다. 기술적 및 미적 우수성을 보장하는 이 인증은 칼리버 08.01-L을 구성하는 부품의 구조와 생산을 더욱 복잡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스프링은 와이어가 아니어야 하고 힐과 데코레이션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이는 레귤레이터 관성 블록과 겨우 7/100mm 두께를 가진 부품에도 적용됩니다. 칼리버 08.01-L의 모든 구성 요소는 서큘러 그레이닝, 스트레이트 그레이닝 또는 ‘코트 드 제네바’ 모티브로 세심하게 마감했습니다. 또한 모두 수공으로 챔퍼링 작업을 했습니다. 메인 플레이트와 브릿지는 긁힘이나 세공상의 오류가 허용되지 않는 귀금속인 니켈 실버로 제작했습니다. 가공하지 않은 이 소재는 L.U.C 풀 스트라이크의 사파이어 케이스백을 통해 자연스럽고 은은한 금빛 회색의 아름다움을 나타냅니다. 아름다운 디테일과 극도로 세심한 마감, 수정처럼 맑은 소리가 결합된 L.U.C 풀 스트라이크는 쇼파드의 모든 워치메이킹 기술이 구현된 제품입니다. 쇼파드는 쇼파드 매뉴팩처 설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일상적인 착용에도 잘 어울리는 미닛 리피터 워치의 탁월한 해석을 제공합니다. 세심한 전문가의 귀에 세련된 느낌을 선사하는 L.U.C 풀 스트라이크는 특별한 액세서리를 원하는 현대 남성들을 위한 워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