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and white illustration of a couple racing with an antic automotive, supported by a crowd Black and white illustration of a couple racing with an antic automotive, supported by a crowd

열정으로 탄생한 관계

약 30년 동안, 쇼파드의 심장과 1000 밀리아의 심장은 마치 하나처럼 뛰었습니다. 이 둘은 클래식 자동차에 대한 칼-프리드리히 슈펠레의 개인적인 열정에서 탄생한 매혹적인 엔지니어링과 성능에 대한 애정을 공유합니다. 그에게 이러한 유대관계가 지니는 의미는 너무도 자명합니다. “고급 자동차 애호가들은 고급 시계를 좋아하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두 분야 모두 고도의 정밀성과 스포티한 우아함을 아주 중요하게 여깁니다.”

쇼파드가 전설적인 1000 밀리아의 세계적 파트너이자 공식 타임키퍼가 된 1988년부터 계속 이어져 온, 떼려야 뗄 수 없는 이러한 관계는 같은 해 이 레이스의 이름을 따 출시된 시계 컬렉션 제작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매년 봄, 이 권위 있는 내구 레이스에서는 브레시아에서 로마, 그리고 다시 브레시아로 돌아오는 매혹적인 코스를 따라 400여 대 이상의 클래식 자동차가 경쟁을 펼칩니다.

칼-프리드리히 슈펠레(Karl-Friedrich Scheufele)

젠틀맨의 열정

쇼파드와 1000 밀리아의 긴밀한 관계는 이제는 분리할 수조차 없는 하나의 공유된 역사에서 비롯됩니다. 최초의 관계는 클래식 자동차에 대한 칼-프리드리히 슈펠레의 개인적인 열정에서 탄생했습니다. 1988년, 당시 그가 이끌던 쇼파드는 1000 밀리아의 세계적 파트너이자 공식 타임키퍼가 되었으며, 브랜드 이름을 자동차의 세계와 연결시킨 최초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칼-프리드리히 슈펠레는 매년 그에게 클래식 자동차에 대한 매력과 열정을 심어준 아버지, 칼 슈펠레가 지켜보는 가운데 레이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칼-프리드리히 슈펠레에게 이러한 관계는 너무도 당연합니다. “고급 자동차 애호가들은 고급 시계를 좋아하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두 분야 모두 고도의 정밀성과 스포티한 우아함을 아주 중요하게 여깁니다.”

“슈펠레 가문에는 확실히 클래식 자동차 애호가의 피가 흐르고 있죠.”


칼-프리드리히 슈펠레

레이싱 감정의 공유

쇼파드 브랜드에서 보여준 가족의 열정

1000 밀리아는 여러 세대에 걸쳐 이어져 내려오는 슈펠레 가문의 열정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슈펠레 가문의 모든 가족 구성원은 메종 쇼파드의 이름 아래 늘 1000 밀리아에 직접 참가하거나 참석해왔습니다. 2019년, 칼-프리드리히 슈펠레는 클래식 자동차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가장 어린 슈펠레 가문의 일원인 자신의 딸, 캐롤라인 마리를 기쁘게 조수석에 앉히기도 했습니다. 클래식 자동차에 대한 슈펠레 가문의 열정은 그녀의 증조부가 1950년대부터 흥미로운 자동차를 수집하기 시작한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33년간 이어져 온 열정

회고

1988년, 1000 밀리아의 주요 파트너이자 공식 타임키퍼가 된 이후 쇼파드는 매해 새로운 밀레밀리아 타임피스를 선보여왔습니다. 수십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 타임피스들은 그 희소성과 모든 가치를 인정받아 수집가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밀레밀리아

1000 밀리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