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SPORT FREE SPIRITED WOMEN

공유하기
Linkedin

해피 스포츠, 자유롭고 대담한 여성들을 향한 찬가

 

아이콘이 지닌 강점은 바로 그 존재 자체만으로도, 의심과 이론의 여지 없이 우리의 상상력에 힘을 실어준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해피 스포츠는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할 수도 있었습니다.
비전을 실현하고 이 상징적인 모델을 탄생시키기까지는 캐롤라인 슈펠레(Caroline Scheufele)의 엄청난 인내와 집요함이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승리는 자신감이 가장 소중한 자산이라는 것을 깨달은 한 여성의 힘으로 쟁취할 수 있었던 승리이자, 모든 선구적인 여성의 승리이기도 했습니다.

 

1990년대의 여성

 

1990년대에는 새로운 미디어에 의해 새로운 코드와 대중문화가 등장했습니다. 넘치는 에너지는 MTV 뮤직비디오와 대담한 색채를 사용한 TV 광고로 분출되어, 그 어느 때보다 더 여성들에게 시선을 돌리게 했습니다. 매력과 대담함, 에너지, 비전, 힘, 직관을 지닌 여성들과 화려하고 당당하며 결단성이 있는 모든 여성에게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졌습니다.

세계는 온전히 여성에게 속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근본적인 움직임은 쇼파드 메종에서 계속되었습니다.
캐롤라인 슈펠레의 추진력으로, 여성이라는 존재는 영감 그 자체가 되어 자신의 흔적을 새겨넣은 쇼파드의 전설적인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이렇게 모든 여성을 위한 “쇼파드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한 여성의 인내로부터 탄생한 시계

 

해피 스포츠의 역사는 한 젊은 여성의 인내의 역사라 할 수 있습니다. 1990년대 초, 캐롤라인은 메종의 워치메이커 팀에 해피 스포츠 워치 디자인을 선보였지만, 팀원들은 매우 회의적이었습니다. 아뜰리에의 매니저는 기획에 반감을 드러내며 상업적으로 실현 가능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확신에 찬 그는 캐롤라인에게 다음과 같이 내기를 걸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시계를 팔 수 있다면, 시계가 팔릴 때마다 장미꽃을 선물하죠.” 도전을 무척 즐겼던 캐롤라인 슈펠레는 주저 없이 내기를 받아들였고, 그 과정을 통해 모든 에너지를 기획에 쏟아부었습니다. 이듬해인 1993년, 아뜰리에에서 화려하게 등장한 해피 스포츠 워치가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그녀의 대단한 성공에 당황한 아뜰리에 매니저는 쇼파드의 공동 대표인 캐롤라인에게 장미 나무 한 그루를 통째로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함께 쌓아 올린 성공

 

해피 스포츠의 세계적인 성공을 이끈 캐롤라인은 쇼파드 메종을 위해 끊임없이 대담성과 독창성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꿈을 꾸며 열정을 실천하고, 넓은 시각으로 삶을 바라보며 앞으로 닥칠 난관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쇼파드는 파인 주얼리 컬렉션의 개발과 함께, 워치메이킹 및 주얼리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오스카상 후보자들에게 행운을 안겨주는 주얼리 메종이자 칸 영화제의 공식 파트너인 쇼파드는 캐롤라인과 여성들에게 많은 것을 빚지고 있습니다. 2013년 “지속 가능한 럭셔리를 향한 여정(Journey to Sustainable Luxury)”이 시작되면서 혁신을 향한 열정과 안목으로 일군 역사는 지속 가능한 개발에 도전하였고, 특히 윤리적 골드 사용에 대한 점진적인 전면화가 뒤따랐습니다. 이렇듯 쇼파드의 자유분방한 정신과 확고한 태도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블로그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