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 generations of the Scheufele family, from left to right : Karl-Fritz, Caroline, Karl, Karin, Karl-Friedrich, Christine and Caroline-Marie. Three generations of the Scheufele family, from left to right : Karl-Fritz, Caroline, Karl, Karin, Karl-Friedrich, Christine and Caroline-Marie.

LA MAISON CHOPARD

우리의 정체성

쇼파드의 정체성은 메종 설립 후 여러 세대를 거쳐 이어온 가족 구성원 모두의 노력에 힘입어 구축되었습니다. 오늘날 하이 주얼리와 하이 워치메이킹의 세계에서 쇼파드의 가족 정신은 차별성을 가집니다. 쇼파드의 모든 행동은 감동과 관용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오랫동안 장인 정신을 지원하며 영광스러운 과거를 구축해 온 쇼파드의 독립성은 오늘날 자부심의 원천입니다. 장인에 대한 슈펠레 가문의 적극적인 지원은 쇼파드만의 대담하고 무한한 창의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윤리적인 럭셔리라는 새로운 비전에서 쇼파드의 이러한 대담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opard's second manufacturing facility in Fleurier (Switzerland), Fleurier Ébauches, in winter. Chopard's second manufacturing facility in Fleurier (Switzerland), Fleurier Ébauches, in winter.

쇼파드의 가치

가족 정신

쇼파드는 가문을 핵심 가치로 생각합니다.  쇼파드 가문은 브랜드의 토대와 역사를 대표하는 오늘날의 산증인입니다.  슈펠레 가문은 메종의 영웅이자 전령사, 메종의 과거와 현재이자 미래입니다. 성공적으로 쇼파드 가문의 뒤를 이은 슈펠레 가문은 오늘날 메종의 창립 역사 및 통합의 상징입니다.

슈펠레 가문의 구성원들은 친족 관계의 끈끈함과 연대감을 바탕으로 회사의 지속적, 일관적, 생산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쇼파드는 과거의 역사와 현재의 발전상을 통해 여러 세대가 지나도 흔들림 없이 영속되는 가족 정신을 실증합니다. 이는 전통에 대한 의식을 고취합니다.  인간적인 면을 중요시하는 쇼파드의 대내외 관계에서 이 가족 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Close-up of a Chopard's artisan carefully engraving a watch's dial.

쇼파드의 가치

장인 정신 & 독립성

독립성은 언제나 쇼파드의 발전 전략을 이끈 주요 가치입니다. 이는 가족 중심의 구조 덕분에 가능한 경영 방식이었습니다. 이의 대표적인 예는 수직적 통합을 통한 높은 수준의 워치메이킹입니다. 쇼파드가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쇼파드가 소유한 세 개의 생산 시설에서 제작됩니다. 워치메이킹 업계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독보적인 예입니다.


이 정책은 장인 정신을 중시하는 기업 문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오늘날 쇼파드 공방은 세계 최고의 희소성과 난이도를 자랑하는 장인 기술을 포함한 50종 이상의 숙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유롭고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이 기술적인 독립성과 최고를 지향하는 노력의 결합은 최상급의 품질을 탄생시킵니다 .

Close-up of two hands holding a magnificent necklace ornated with a royal blue sapphire.

쇼파드의 가치

도전 정신 & 창의성

도전 정신과 창의성은 혁신과 독창성의 원천입니다. 노력과 영감이 결합하여 추진력을 얻을 때 만나고 통합하는 도전 정신과 창의성은 쇼파드의 활기찬 일상에서 흔히 보는 인내와 투지, 승부 근성과 모험 정신, 용기를 북돋는 문화의 든든한 뒷받침입니다.


이 가치들은 새로운 일을 추진하고 밀어붙이는 투지와 함께 쇼파드 매뉴팩처 설립과 같은 기업적 모험을 결정짓는 원동력입니다. 이 도전 정신은 과거의 유산을 포용하면서 슈펠레 가문의 취향과 열정, 재능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예술적 창작에도 적용됩니다.


쇼파드는 첨단 연구 개발 분야에 대한 역동적 접근을 통해 업계에서 전례가 없는 프로세스와 소재를 연구 개발하며 쇼파드만의 창의적 도전 정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Caroline Scheufele drawing the Palme d'Or on a white paper sheet with a yellow pencil. Caroline Scheufele drawing the Palme d'Or on a white paper sheet with a yellow pencil.

쇼파드의 가치

감동 & 포용

쇼파드는 아름다움과 삶을 향한 넘치는 열정을 바탕으로 기업 정신과 섬세한 오브제들을 통해 특별한 감동의 세계를 보여줍니다. 착용자와 선물하는 사람, 모두가 느끼는 감동입니다.쇼파드는 기쁨과 삶의 환희(Joie de Vivre) 를 표현합니다. 쇼파드의 모든 제품이 발산하는 긍정적인 에너지는 고객의 가장 소중한 순간과 늘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해피 하트 컬렉션을 밝히는 쇼파드의 아이코닉한 모티프 하트는 개인의 고유한 가치와 타인에 대한 존중을 상징하는 쇼파드의 마음을 상징하는 모티프입니다. 쇼파드의 적극적인 자선 활동은 감동과 포용을 추구하는 메종의 기업 철학을 보여줍니다.자선, 이타주의, 긍정적 마인드, 포용 정신이 쇼파드의 개방적인 정신과 영향력 확장에 이바지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쇼파드는 매일매일 더 큰 감동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Aerial view of a dense forest composed of big green trees. Aerial view of a dense forest composed of big green trees.

쇼파드의 가치

윤리적 경영

쇼파드가 생각하는 진정한 명품 정신은 윤리적 경영입니다. 기업의 환경적, 사회적 책임은 기업 활동 전반과 자사 직원, 공급업체, 고객, 더 나아가 지구 전체에 모두 적용된다는 것이 쇼파드의 신념입니다.쇼파드는 제품 생산 방법뿐 아니라 자사가 사용하는 원료의 원산지 통제에 필요한 모든 활동에 윤리적 접근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메종의 완전한 독립성과 수직적 통합으로 가능합니다.쇼파드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정책과 ‘지속 가능한 주얼리 산업을 위한 여정’의 일환으로 참여, 실천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채굴책임연합(ARM)과의 파트너십, 윤리적 골드 사용, 그린 카펫 컬렉션, 메종과 공급업체에 대한 RJC 인증, 킴벌리 프로세스 가입, 미네르기 인증 등 입니다.

쇼파드는 윤리적인 럭셔리 산업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오늘날 우리가 당면한 여러 문제에 적극 연대하는 한편, 사회 문제와 환경 문제에 관해서도 선구적인 인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쇼파드는 책임있는 럭셔리의 과제에 대한 모든 고객의 인식을 제고하고 업계 전반의 자재 조달 및 생산 기준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더 알아보기

LA MAISON CHOPARD

Close-up of a Chopard's watch.

쇼파드 역사

더 알아보기

Valleys and wooded mountains with rays of suns reflected in a lake

책임있는 사업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