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황금종려상,
쇼파드의 작품,

황금종려상, <br> 쇼파드의 작품, 황금종려상, <br> 쇼파드의 작품,

쇼파드는 영화계 최고의 상을 제작합니다

영화 감독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칸 영화제의 황금종려상은 매년 최고의 작품에 수여됩니다. 1998년 캐롤라인 슈펠레가 새로 디자인한 황금종려상은 세계 최고의 영화 축제인 칸 영화제와 쇼파드의 멋진 러브 스토리를 보여주는 눈부신 상징이 되었습니다. 매년 하이 주얼리 공방에서 윤리적인 공정채굴(Fairmined) 인증 골드로 제작되는 황금종려상은 지속 가능한 럭셔리를 추구하는 쇼파드의 약속을 증명합니다. 또한, 쇼파드는 올해부터 황금종려상과 더불어 폐막식에서 수여될 모든 트로피를 제작합니다. 쇼파드는 무한한 감동을 선사할 이 트로피들의 제작자인 동시에 파트너입니다. 

황금종려상 수상

최고의 영예로 손꼽히는 황금종려상이 영롱한 빛과 찬란한 아우라로 더욱 빛나며 화려한 레드 카펫 컬렉션과 함께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지난 6년 간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영화:

2017: 더 스퀘어(The Square) - 루벤 외스틀룬드
2016: 나, 다니엘 블레이크(I, Daniel Blake) - 켄 로치
2015: 디판(Dheepan) - 자크 오디아르
2014: 윈터 슬립(Winter Sleep) - 누리 빌게 제일란
2013: 가장 따뜻한 색, 블루(Blue is the warmest colour - 압벨라티프 케시슈

쇼파드가 1998년부터 제작한 칸 영화제의 상징

1997년 쇼파드의 공동 대표이자 아트 디렉터인 캐롤라인 슈펠레와 당시 칸 영화제의 집행위원장이던 피에르 비오와의 만남에서 모든 것이 시작됐습니다. 그의 사무실에 진열된 트로피를 관심 있게 살펴보던 캐롤라인에게 새로운 황금종려상의 디자인을 의뢰한 것입니다. 영화 애호가였던 그녀는 이 도전을 매우 기쁘게 받아들였고, 최고의 영화 축제로 꼽히는 칸 영화제를 위해 무한한 창의력과 영감을 동원하여 작업에 임했습니다. 새로운 황금종려상은 이듬해인 1998년 칸 영화제 폐막식에서 공개되었고, 오늘날까지 변치 않은 디자인으로 수여되고 있습니다.

이후 쇼파드와 칸 영화제는 줄곧 눈부신 관계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캐롤라인 슈펠레는 미소를 띠며 말했습니다. “역사에 남을 굉장한 파트너십이죠. 질 자콥 집행위원장님께 자주 말씀드렸듯이, 우리는 칸 영화제와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습니다... 레드 카펫처럼 말입니다.” 쇼파드 공방은 기존의 황금종려상과 2000년부터 수여되고 있는 황금종려상의 미니어처 버전인 여우주연상 및 남우주연상 트로피와 더불어, 올해부터 최초로 그랑프리(Grand Prix), 감독상, 각본상, 심사위원상, 단편 부문 황금종려상 트로피를 모두 제작합니다. 현재까지 이 5가지 상은 트로피가 아닌 증서로 수여됐습니다.

진정한 하이 주얼리 작품

1998년 쇼파드의 제네바 공방에서 디자인된 황금종려상은 완전한 하이주얼리 작품입니다. 황금종려상은 크루아제트(Croisette) 길을 따라 늘어선 종려나무와 생토노라(Saint Honorat)의 전설을 연상시키는 칸의 문장에서 영감을 받아, 118그램의 공정채굴(Fairminded) 인증 18캐럿 옐로우 골드로 제작됩니다. 잔잔한 바람결에 살랑이는 듯한 종려 나뭇잎의 섬세함을 순간적으로 포착한듯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황금종려상의 밑부분은 쇼파드를 상징하는 작은 하트 모양을 이룹니다. 따뜻한 마음을 지닌 주얼러, 쇼파드에 대한 캐롤라인 슈펠레의 경의를 담은 디테일입니다. 황금종려상은 에메랄드 컷 다이아몬드 모양의 크리스탈 받침대에 고정하는 마지막 단계를 거쳐 비로소 완성됩니다. 각 황금종려상은 유일합니다. 자연산 크리스탈은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총 5명의 쇼파드 장인들이 40시간에 걸친 수작업으로 칸 영화제의 최고 영예인 황금종려상을 제작합니다. 

윤리적 럭셔리 주얼리의 상징

쇼파드는 지난 몇 년 간 지속 가능한 주얼리 산업을 가장 중요한 기업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업계의 환경적, 사회적, 윤리적 규범 확립에 앞장서고 있는 주얼리산업관행 책임위원회 (Responsible Jewellery Council)의 회원사인 쇼파드는 에코 에이지(Eco-Age)의 설립자인 리비아 퍼스(Livia Firth)와 함께 ‘지속 가능한 주얼리 산업을 위한 여정’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주얼리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총망라한 이 대대적인 프로젝트는 2013년 5월, 제66회 칸 영화제에서 첫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쇼파드는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같은 해 그린 카펫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스위스 워치메이커-주얼러 쇼파드는 복지와 환경을 중시하는 책임 경영을 인정받은 공급업체로부터 원재료를 공급받기 시작했습니다. Fairmined(공정채굴) 인증 골드와 윤리적 다이아몬드로 제작된 황금종려상은 지속 가능한 주얼리 산업을 추구한다는 쇼파드의 약속을 증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