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파트너십 & 자선 활동

쇼파드는 후방 거래 파트너 및 전방 거래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서만 지속 가능성에 가장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쇼파드는 파트너십이야말로 긍정적인 변화를 증폭시킬 수 있는 길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일한 가치를 공유하면서 쇼파드의 노력을 보완하는 능력이 있는 파트너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한 발 더 나아가, 쇼파드는 훌륭한 가치를 지원하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으며 이런 활동을 쇼파드 문화의 핵심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쇼파드는 수년에 걸쳐 의학, 생태학, 예술, 문화와 같은 여러 분야에서 중요한 사회적 및 자선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습니다.

주얼리산업관행책임위원회 (RJC)

쇼파드는 주얼리산업관행책임위원회(RJC)의 자랑스러운 회원입니다. RJC는 공급망 전반에 걸쳐 책임 있는 윤리, 인권, 사회, 환경 관행을 장려함으로써 주얼리 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강화하기 위해 설립된 표준 제정 기관입니다. RJC는 주얼리 생산 및 공급 과정 전반에 대한 공통적인 표준 규정, 그리고 외부 독립 감사 기관이 점검하는 책임 있는 사업 실행 감사 절차를 개발했습니다. 쇼파드는 RJC의 원칙과 행동 규범에 따라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채굴책임연합 (ARM)

채굴책임연합(ARM)은 전 세계 각지의 영세한 소규모 광산업자 공동체(ASM)의 가치와 복지를 위해 헌신하는 독립적인 글로벌 비정부기구입니다. 소규모 광산업자는 전 세계 80%의 채굴 인력을 차지하며, 금의 20%를 생산합니다. ARM은 ASM 단체, 골드 공급망의 사업체 및 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채굴 표준을 마련하고 생산업체를 지원하는 한편, 원활한 의사 교류를 통해 영세한 소규모 금광채굴 부문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ARM과 손을 잡은 쇼파드는 라틴 아메리카의 광산업체들이 페어마인드(Fairmined) 인증을 획득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페어마인드 공정 채굴 인증은 자원의 안정적 공급과 광산업자 및 지역사회의 공정한 채굴 거래를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이어가는 동안 쇼파드는 제3세계의 금광업자들이 처한 열악한 상황과 그러한 현실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브랜드의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갑니다. 쇼파드는 광산 단체 및 공동체 조성에 사용되는 ARM의 투자를 통해 사회에서 소외되고 잊혀진 지역에 희망을 전달하고 그들이 마땅히 누려야 하는 존엄한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이 이니셔티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처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호세 까레라스 백혈병 재단 (Jose Carreras Leukaemia Foundation)

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너 호세 까레라스는 백혈병이 완치되고 나서 1년이 지난 1988년 7월 각종 연구 및 과학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재단을 건립했습니다. 이 재단은 더 많은 환자들에게 치료 기회를 제공하고 골수 이식 장비가 마련된 병원을 확보하는 일에도 전념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내며 친목을 다져 온 호세 까레라스와 슈펠레(Scheufele) 패밀리는 1991년 스위스 제네바에 법인을 설립했고, 1995년 뮌헨에 지부를 설립하는 것을 지원했습니다. 칼 슈펠레는 스위스 재단의 대표가 되었습니다. 1996년에는 호세 까레라스 워치 컬렉션이 탄생했습니다. 최초로 제작된 리미티드 에디션의 케이스 백에는 세계 각지의 오페라하우스가 인그레이빙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L.U.C XP 시계 판매 수익의 일부를 재단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해피 하트 재단 (Happy Hearts Foundation)

쇼파드의 공동 사장이자 아트디렉터인 캐롤라인 슈펠레(Caroline Scheufele)는 자연재해로 인해 피폐해진 어린이들의 삶을 개선하고 학교를 재건축하기 위해 노력하는 페트라 넴코바(Petra Nemcova) 및 해피하트펀드(Happy Hearts Fund)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전 세계 7개국에서 활약하고 있는 해피하트펀드는 현재까지 총 81개의 학교와 유치원을 건립하였고, 이를 통해 총 4만5천 명 이상의 어린이들과 49만 명의 지역 사회인들이 혜택을 입었습니다. 쇼파드는 해피 하트(Happy Hearts) 브레이슬릿 판매 수익의 일부를 재단에 기부하며 이러한 노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